COMPANY

MOLVAX


분자 의약과 중간체를 개발하는 몰백스

우리는 분자과학을 기반으로 의약물질을 발굴-개발합니다.
MOLVAX는 전세계인류의 건강한 삶을 목표로 분자과학과 생명과학을 접목시켜서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기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맞춤형 아미노산을 위한 촉매기술

MOLVAX 촉매는 컴퓨터화학의 in silico 양자화학 기술로 디자인되었으며, 각종 (L)/(D) 비천연아미노산과 특히 2-치환 아미노산을 입체선택적으로 양산하고 있습니다.

저분자 의약물질을 개발하는 in silico기술

저분자 의약물질 발굴-생산을 위하여 in silico 분자시뮤레이션과 AI기술, 그리고 촉매화학, 의약화학, 생물학을 접목하고 있습니다.

NK Catalyst

NK Catalyst는 비대칭 상전이 촉매이며 글라이신과 그 유도체로부터 α-1치환 및 α,α-2치환 아미노산을 생산할 수 있습니다. 촉매는 높은 입체선택성과 반응성을 가지고 있으며 환경 친화적이고 금속을 포함하지 않습니다. MOLVAX 는 NK Catalyst를 상용화하였으며, 이는 영남대학교 남기평 교수가 in silico design으로 개발하였습니다.

Unnatural Amino Acids

MOLVAX의 비천연 아미노산 (UNAA)은 글라이신 또는 알라닌을 입체선택적 알킬화 반응을 통해 산업 규모로 합성하며, NK Catalyst 기술을 사용합니다; 천연 아미노산 유도체, 비천연 올레핀 아미노산, α-methyl 아미노산 등등.
MOLVAX의 UNAA는 금속을 포함하지 않으며, 잔류 금속 오염이 우려되는 API 생산을 위해 환경친화적으로 최적화 되었습니다.
MOLVAX 의 UNAA는 약물 분자 및 펩티드 합성을 위한 키랄 구성 요소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UNAA는 의약품 설계 및 생산에 활용되며, 일부 UNAA는 단독으로 또는 더 큰 의약 분자의 구성 물질로 활용됩니다.

in silico Technology for Small Drugs

MOLVAX는 소형 약물의 발견 및 개발을 위하여 in silico 전산 기술과 AI 시뮬레이션을 기반으로 활용하며, 촉매 화학, 의약 화학 및 생물학적 방법으로 실현합니다.

남기평, Ph.D.

- Molvax의 CEO 겸 설립자
- 컴퓨터화학 (in silico 설계; 분자/촉매/효소 ) 및 합성분야에서 30년 이상의 경험 보유
- 영남대학교 화학생화학과 교수
- LG생명과학 책임연구원 (1989-1994)
- UCLA 화학생화학과 박사후 과정
- Michigan St. Univ.에서 물리유기화학 Ph.D.
- 서울대학교 화학과 학사/석사